메모장/Udemy X 웅진 부트캠프

유데미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3기 - 백엔드 15주차 학습 일지

hueco 2023. 3. 6.

 

15 주차 학습 후기

 3월 3일 최종 프로젝트 발표를 끝으로 15주간의 여정이 모두 끝이 났다. 2월은 최종 프로젝트에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서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 하루도 빠르고, 일주일도 빠르고, 한 달도 빠르게 지나갔다. 최종 프로젝트를 하면서 정말 많은 어려움과 힘든 점들이 있었다. 이것에 대해 얘기하자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그 이야기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나는 세상에 나쁜 경험은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그 경험을 본인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에 따라서 그 사람이 성장하는지 아닌지가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경험을 잘 정리해서 또 다른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야겠다.

 

15주간 스터터스 부트캠프 3기를 통해서 많은 것들을 배운 것 같다. 마지막이니까 스타터스 부트캠프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보고 싶다.

 

  1.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는 강사님
  2. 열심히 공부하는 동기들
  3. 깔끔한 강의장과 라운지
  4. 무료 커피와 과자

이런 점들이 좋았다. 특히 오프라인 수업이다 보니 매일 동기들과 같이 수업을 들으며 서로 모르는 것들을 질문하고 답변해 주는 과정에서 정말 많이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동기들에게 특정 개념을 설명해 주는 과정에서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질문할 수 있었고, 잘못된 개념을 전달하지 않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더 찾아보고 알려주었던 날도 있었다.

 

같이 학습하는 동기가 있다는 것이 15주간의 여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이유 같다. 동기들을 보면서 개발적으로나 개발 외적으로나 많은 부분을 느끼고 배웠던 것 같다. 그래서 이제 매일같이 보던 동기들을 전처럼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 많이 아쉬운 느낌이다. 스타터스 3기의 여정은 끝이 났지만, 여기서의 인연은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내가 먼저 연락하고 약속을 잡아야겠다. 

 

최종 프로젝트 발표 데모데이 당시 긴강을 많이 해서 그런지 사진을 많이 남기지 못해서 아쉽다..

 


- 유데미 바로가기 : https://bit.ly/3V220ri

 

새로운 가능성의 시작, 유데미 x 웅진씽크빅

글로벌 최신 IT 기술과 실무 교육을 입문부터 심화까지!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데이터, 마케팅, 디자인 등 세계 최고의 강의를 경험하세요.

www.udemykorea.com

 

- STARTERS 취업 부트캠프 공식 블로그 보러 가기 : https://blog.naver.com/udemy-wjtb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STARTERS) : 네이버 블로그

교육-인턴-취업을 한 번에! 유데미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blog.naver.com

- 본 후기는 유데미-웅진씽크빅 취업 부트캠프 3기 백엔드 과정 학습 일지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