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Udemy X 웅진 부트캠프

유데미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3기 - 백엔드 1주차 학습 일지

hueco 2022. 11. 27.

 

부트캠프 지원 동기

 평소처럼 자소설 닷컴에서 공채 공고를 확인하다가 유데미와 웅진이 함께 지원하는 부트캠프 관련 공고를 보게 되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6개월간의 부트캠프 일정이 끝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상황이라서 또 4개월간의 부트캠프를 지원하는 것이 과연 맞는 것인지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부트캠프의 교육생으로 선발이 된다면 유데미에서 지원하는 17,000개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수강생 중의 70% 안에 든다면 인턴쉽 기회도 잡을 수 있다고 하여 부트캠프에 지원하게 되었다.

 

부트캠프 합격 후기

부트캠프의 선발과정은 서류, 코딩 테스트,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서류는 문항에서 키워드를 잡고 그에 대한 나의 경험과 생각을 정말 솔직하게 풀어냈다. 큰 고민 없이 서류 지원 마감날에 작성해서 제출했다.

 

코딩 테스트는 3문제가 나왔고, 이전 기수의 후기를 찾아봤는데 15분 안에 2문제를 풀었다는 후기를 보고 어렵지 않을 것이라 예상돼서 백준 기준으로 브론즈 수준의 문제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막상 시험을 쳐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그래도 평소에 나름 꾸준히 문제를 푼 덕에 3문제 중의 2문제는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고, 마지막 3번 문제는 고민하다가 어떻게 풀어야 할지 감이 오질 않아서 시간이 남았지만 그냥 제출하고 나왔다.

 

면접은 이전 기수의 후기를 참고해서 기술적인 질문보다는 인성적인 질문이 주로 나올 것이라고 예상해서 내가 작성했던 자소서를 몇 번 읽어보고, 면접에서 잘 답변하자는 생각에 별다른 준비는 하지 않았다.

면접에서 면접관님들이 질문에 대해 내가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개발에 대한 생각과 방향성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을 드렸다.

 

결과는 운이 좋게도 최종 합격이었다. 부트캠프 첫 날 OT를 참석하고 알게 된 사실인데 경쟁률이 24대 1이었다고 한다.

쉽지 않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만큼 더 열심히 공부해서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주차 학습 후기

 OT가 있는 첫 번째 날의 오전에는 아이스 브레이킹을 진행하면서 4개월의 여정을 함께할 동기들과 어색함을 풀어가는 시간이었다. 웅진에서 준비해주신 여러 미니 게임들을 진행하기도 하고, 동기들에게 나를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오후에는 부트캠프의 전체적인 일정과 규칙에 대한 안내를 받고, 부트캠프 OT가 끝나자 강의실로 이동해서 4개월의 부트캠프 교육을 진행해주실 강사님과 만났다. 강사님의 수업 OT를 들으면서 설명해주시는 방식이 나의 스타일과 맞는 것 같아 더 즐거운 마음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트캠프의 첫 번째 날부터 세 번째 날까지는 HTML과 CSS에 대해서 학습했다. HTML과 CSS를 학습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나서 잊어버린 부분도 있었고, 기억이 잘 나는 부분도 있었다. 앞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아는 내용도 모르는 내용도 잘 정리해서 부트캠프 기간동안의 학습 내용을 모두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캠퍼스와 강의실 후기

 4개월의 부트캠프 일정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용산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용산 캠퍼스를 오픈한 지 한 달이라는 시간밖에 지나지 않아서 그런지 시설들이 정말 정말 깔끔하고 쾌적했다. 수업을 듣는 강의실을 제외하고 휴식을 하거나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는 정말 커다란 라운지도 있었고, 커피머신과 과자, 음료수도 제공되는 것이 정말 감동 포인트였다.

그리고 강의실에 있는 PC의 사양도 램 32GB를 포함해 고사양이어서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PC 관련해서 문제가 전혀 없을 것 같다.


- 유데미 바로가기 : https://bit.ly/3V220ri

 

새로운 가능성의 시작, 유데미 x 웅진씽크빅

글로벌 최신 IT 기술과 실무 교육을 입문부터 심화까지!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데이터, 마케팅, 디자인 등 세계 최고의 강의를 경험하세요.

www.udemykorea.com

 

- STARTERS 취업 부트캠프 공식 블로그 보러가기 : https://blog.naver.com/udemy-wjtb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STARTERS) : 네이버 블로그

교육-인턴-취업을 한 번에! 유데미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blog.naver.com

- 본 후기는 유데미-웅진씽크빅 취업 부트캠프 3기 백엔드 과정 학습 일지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