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578
내 풀이:
Review:
약 두 달만의 알고리즘 문제 풀이라서 그런지 구현의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을 어렵지 않았지만, 코드로 구현하는 데 시간이 꽤 걸렸다.
문제를 풀면서 빙고의 개수를 확인하는 부분을 어떻게 구현할지 고민했는데,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하게 생각하니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Idea:
1. 1~5번째 줄의 입력값을 철수의 빙고판(bingo_board)으로 저장
2. 6~10번째 줄의 입력값을 사회자가 부르는 숫자(chk_board)로 저장
3. 사회자가 숫자를 하나씩 부를때마다 chk_num을 하나씩 증가시키고, 해당 수를 철수의 빙고판에서 0으로 바꾼다.
(이때 0이 아닌 1과 25사이의 범위의 수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로 변경해도 무방하다.)
4. 철수의 빙고판에서 가로줄, 세로줄, 두 개의 대각선에서 빙고가 있는지 확인한다.
5. 3개의 빙고가 나오면 chk_num을 출력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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